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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멤버쉽 > 이용약관
"당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라비안(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아라비안 인터넷 홈페이지(www.arabiannight.kr 이하 "아라비안 구매대행 사이트" 또는 아라비안"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아라비안 구매대행 서비스(수입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아라비안"이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아라비안 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경매대행형"과 "수입대행형", "결제 및 배송대행형"이 있으며 각각의 거래계 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이 아라비안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아라비안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 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여 이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 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경매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의 경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물품에 대해 회원이 아라비안에 경매대행을 의뢰하면 아라비안이 해당상품에 입찰을 통해 낙찰 받아 중간배송처에 입고된 물품을 국제 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 "결제 및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회원이 직접 해외의 구매사이트 또는 경매사이트등을 통해 구매한 물품을 아라비안의 해외 물류창고로 배송하고 아라비안은 이에 대해 결제 및 배송을 대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아라비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아라비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라비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의 가입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아라비안의 회원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아라비안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 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아라비안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 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아라비안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아라비안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아라비안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 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아라비안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아라비안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아라비안에 송신하여 아라비안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아라비안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대행계약의 체결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아라비안이 정하는 업무

2. 아라비안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아라비안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아라비안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아라비안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아라비안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아라비안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은 아라비안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아라비안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아라비안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법인정보를 이용하여 법인명의로 등록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아라비안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아라비안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아라비안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2항 가, 나, 다, 라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아라비안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라비안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라비안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아라비안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아라비안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아라비안이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아라비안을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아라비안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아라비안이 본조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아라비안이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아라비안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아라비안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아라비안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라비안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아라비안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 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아라비안은 수입대행과 경매대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경매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수입대행
가. 회원이 아라비안 사이트내 해외쇼핑에 있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아라비안이 결제확인 메일을 회원에게 송부 또는 아라비안 사이트 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아라비안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나. 아라비안과 회원의 계약성립은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전 과정을 아라비안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의 수입대행 및 경매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나. 회원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경매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아라비안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하는 경우


제10조(수입제한품목)


아래의 제한품목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아라비안은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아라비안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가.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냉장보관물품 냉장보관물품,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나.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아라비안이 판단하는 경우
라. - 수출입 금지품목은 취급불가. -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함.
마. 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 의약품- 한약재- 야생동물 관련 제품-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건강기능식품-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식품류/과자류-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통관목록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바.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사. 관세법 제234조(수출입의 금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물품은 수출 또는 수입할 수 없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제11조(지급방법)


"아라비안"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나. 온라인 무통장 입금다. 쿠폰 및 회사가 정하는 포인트라. 기타 아라비안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아라비안"는 회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배송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아라비안 주소에 도달한 물품이 제10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3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및 보관)


가. 회원이 아라비안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아라비안 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나. 아라비안과 회원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아라비안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 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물품검수의 범위는 셀러 또는 판매처에서 현지지사까지의 배송중 파손유무 및 주문물품과의 동일여부의 검수이며, 물품의 자체하자 및 전문성이 필요하거나 주관적 판단이 개입되어야 하는 부분은 검수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 아라비안은 아라비안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운송료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라. 아라비안에 명기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판매자(이하 판매자)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아라비안 물류센터까지 의 현지운송료, 현지세금, 국제운송료, 기타금액, 아라비안의 수입대행 수수료, 국내운송료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마. 아라비안은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아라비안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또는 1:1계시판등을 통해 제공 합니다.

바. 아라비안은 회원이 아라비안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 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아라비안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조작(분할 재포장 등)은 하지 않습니다.

사. 아라비안의 물품 최대 보관기관은 30일이며, 이후 물품의 손실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자. 30일을 초과하여 보관된 물품은 포기물품으로 간주되며, 이 기간이 경과된 경우 1차 고객에게 통지 후 별다른 요청이나 답변이 없는 경우 별다른 동의 없이 아라비안 해외 사무실에서 임의 처분 또는 폐기처분 하며 이 경우 별도로 정한 보관비와 취소비용, 재판매에 들어간 실비용을 공제한 차액을 회원에게 환급 또는 적립 합니다.

차. 보관비는 대행수수료와 별도로 결재하여야 합니다.

카. 아라비안은 물품 인수후 7일을 초과하는 보관비는 해당물건의 무게및부피에 따라 임의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타. 인수물품의 보관규정은 회원과의 특약에 의해 기간, 비용, 책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운송 및 통관)


1. 운송 

가. 아라비안은 운송계약대행자로서 아라비안 해외물류센터에서 부터 대한민국 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나. 아라비안은 현지의 판매처로 부터 현지의 아라비안 물류센터 까지 운송되는 도중 발생하는 파손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상기 '가' 항에서의 아라비안 해외 물류센터에서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분실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보험의 보상내용에 따라 처리되며,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는 해당 배송사에 직접 보상청구를 하여야 합니다.

라.현지에 도착한 경매,구매 물품의 확인시 아라비안은 세세하게 확인하지 않으며 만일 포장이 훼손될 것 같으면 겉에서만 확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품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그 명시적인 요청 및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과 함께 별도의 검품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 해외배송을 위해 아라비안은 자체 판단에 따라 상품의 원포장의 해체 또는 제거후 박스 또는 비닐포장을 할수 있으며 보다 안전한 포장을 원하는 경우 회원은 그 명시적인 요청과 함께 별도의 포장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2. 통관

가. 아라비안은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회원을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업체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나.아라비안과의 계약은 해당 상품의 경매 및 구매에 있어서 송금, 결재, 물품인수, 운송사 선택, 발송의 권한을 아라비안에 위임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아라비안 또는 운송업체가 회원에게 선수납 또는 후수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해당물품에 대한 낙찰 및 구매계약 후 해외구매와 관련한 결재,물품인수,발송의 서비스를 아라비안으로 부터 제공받게 되며, 회원은 아라비안이 청구하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라. 아리비안은 해당물품을 구매진행전에 견적서상으로 수수료를 명시하며 그 수수료는 환전,송금,상품결재,수취,포장,발송상담의 단순 대행수수료로 구매,수입 대행과정에서의 어떠한 책임비용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대행과정에서의 어떠한 보장을 원하는 경우 회원은 그 신청과 함께 상호약정 및 별도의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대행수수료는 해당물품 구매를 위한 환전, 송금, 결재, 구매관련 상담 등 일부라도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전체 상품중 일부상품을 구입하지 못하였더라도 경매 또는 구매대행건 자체를 진행하는 데에 대한 수수료이므로 재고가 없어 미구입상품이 있다하더라도 각각 계산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체 진행물품중 1개도 구매하지 못한 경우는 수수료를 환불해드립니다.

마. 아라비안은 특정한 약정이 없는 한 아라비안 명의의 통관을 일체 대행하지 않습니다.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은 납세의무자인 주문신청하신 회원님이나 법인명의로 통관됩니다.

바. 통관과정에 발생하는 관세,부가세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사.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 됩니다.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는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는 합산과세처리(사후심사 추가징수 가능)됩니다.


제15조(반품, 환급 등)


가. 아라비안에서 회원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또는 적립 절차를 취합니다.
단, 해외의 구매처에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 해외의 구매처로부터 대금지급이 반환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 또는 적립 절차를 취합니다.
진행과정이나 판매자와의 진행에 있어 중간과정을 국내외 전화 또는 SMS나 메일로 연락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내드리는 전화, SMS, 메일 미수신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의사결정에 대한 실수에 대해서는 아라비안 에서 책임질수 없으므로 경매나 구매물품을 완전히 수령 하실때까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나.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배송받은 물품의 반품을 원할 경우 아라비안 에서는 반송 서비스는 해 드리지 않고 있으며, 회원님께서 해당 셀러의 배송지로 물품을 직접 발송 하셔야 합니다. 반품이 확정되어 판매자에게서 당사로 환불이 되면 약관규정에 따라 회원님께 환불됩니다..(판매처 반품 및 환불규정에 따라 반품이 불가능한경우 제외)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이 아라비안 또는 해외 판매처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인지 책임관계를 파악하여 아라비안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회원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➂.해외판매자의 기만에 의해 소송이 진행된 경우에 환불을 기다리시게 될 경우, 해당판매자 등으로부터 아라비안 계좌로 보상 금액이 되돌아오기 전에는 고객님께 환불 해드릴 수 없습니다.
회원의 판단하에 구매를 결정하신 판매자 에서 사고가 발생 할 경우 아라비안 에서는 해결을 위해 협력하나 근본적인 책임은 고객님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하며, 아라비안 에서는 책임질수 없습니다.
판매자 선정시 신중을 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 아라비안은 반품접수된 상품반환 또는 상품대금에 대한 환불요청을 받았을경우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아라비안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라.아라비안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 해지요청( 반품 등)이 있을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마.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현지 아라비안 사무실에 도착되어 회원이 결재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줄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회원이 지불한 금액과 아라비안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회원이 요청할 경우에 한해 아라비안은 회원과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5%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비용 등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아라비안 또는 회원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아라비안이 판단하는 때에는 아라비안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아라비안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아라비안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아라비안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아라비안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아라비안은 회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아라비안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아라비안은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성명
나.필요시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다.주소
라.전화번호
마.희망ID(회원의 경우) 
바.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전자우편주소 및 이동전화번호 

2. 아라비안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회원 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마.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바.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소속 : 
전화번호 :
전자우편주소 :

5. 회원은 언제든지 아라비안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아라비안"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아라비안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아라비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아라비안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아라비안은 회원에게 아라비안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아라비안의 의무)


1. 아라비안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아라비안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아라비안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아라비안에 통보하고 아라비안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아라비안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아라비안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아라비안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아라비안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 경우 아라비안은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아라비안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라비안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아라비안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아라비안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아라비안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아라비안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아라비안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면책범위
다음 각호의 경우에 "아라비안"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 회원의 물품이 "아라비안" 현지사무소에 도착하기 전에 발생한 물품의 분실 파손, 배달지연 등으로 인한 손실
나. 회원의 신상명세, 주소 등의 기재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실
라.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생긴 손실
마. 회원이 자가 사용 목적이 아닌 국내 판매 등을 위해 수입하는 행위로 인해 법적 규제가 발생한 경우
바. 회원이 낙찰 완료된 시점 또는 구매 완료 후 일방적인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사. 회원의 물품 인수 후 해외 현지사무소 및 기타 당사가 지정한 장소에의 물품 보관 중 천재지변 등으로 발생한 물품의 손실
아. 국제배송중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등의 재해로 인한손해
자. 화물의 고유한 성질에 의해 변질 또는 포장의 불안전으로 인한 손해
차. 국가기관의 압류명령, 징발 등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손해
카. 회원의 물품이 체재기간을 초과하여 보관되었을 경우에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하는 물품의 파손 및 손실
타. 물품의 확인은 세세하게 하지 않으며 물품확인과 관련한 피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품이 필요한 경우 견적신청시 약정과 함께 검품료를 별도로 내셔야 합니다.
파. 이용약관, 이용안내, 질문과답변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거나 이미 별도 게시물, 댓글, 유무선이나 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알려드린 사항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당사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심의한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라비안(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아라비안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xxxxxx.com)이하 "아라비안 구매대행 사이트" 또는 아라비안"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아라비안 구매대행 서비스(수입대행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아라비안"이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아울러 아라비안 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하는 거래계약 유형은 "경매대행형"과 "수입대행형", "결제 및 배송대행형"이 있으며 각각의 거래계 약 유형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입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이 아라비안에 수입대행을 의뢰하면 아라비안이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회원 을 대신해 구매 및 결제를 하여 이후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 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 "경매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해외의 경매사이트에서 판매하는 물품에 대해 회원이 아라비안에 경매대행을 의뢰하면 아라비안이 해당상품에 입찰을 통해 낙찰 받아 중간배송처에 입고된 물품을 국제 운송 및 수입통관을 거쳐 회원의 국내 수취처까지 운송을 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 "결제 및 배송대행형" 거래계약 유형은 회원이 직접 해외의 구매사이트 또는 경매사이트등을 통해 구매한 물품을 아라비안의 해외 물류창고로 배송하고 아라비안은 이에 대해 결제 및 배송을 대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아라비안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아라비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아라비안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단, 법인이나 회사명의 등으로의 가입은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아라비안의 회원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아라비안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 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아라비안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 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아라비안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아라비안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아라비안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 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이 경우 아라비안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아라비안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아라비안에 송신하여 아라비안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아라비안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대행계약의 체결
나. 회원이 해외에서 구매 또는 수입대행을 의뢰한 물건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다. 회원이 구매 또는 구매대행을 의뢰한 재화의 배송
라. 통관대행 서비스
마. 기타 아라비안이 정하는 업무

2. 아라비안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아라비안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아라비안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아라비안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아라비안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아라비안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은 아라비안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아라비안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아라비안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법인정보를 이용하여 법인명의로 등록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아라비안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아라비안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아라비안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2항 가, 나, 다, 라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아라비안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아라비안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아라비안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아라비안 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아라비안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 불명 되어 아라비안이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아라비안을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아라비안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아라비안이 본조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아라비안이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아라비안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아라비안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아라비안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아라비안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아라비안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아라비안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 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아라비안은 수입대행과 경매대행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경매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수입대행
가. 회원이 아라비안 사이트내 해외쇼핑에 있는 상품에 대하여 수입대행에 따르는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을 의뢰하고 이에 대해 아라비안이 결제확인 메일을 회원에게 송부 또는 아라비안 사이트 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아라비안간에 수입대행계약이 성립됩니다.
나. 아라비안과 회원의 계약성립은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전 과정을 아라비안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의 수입대행 및 경매대행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나. 회원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다. 기타 수입대행 또는 경매대행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아라비안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 하는 경우

제10조(수입제한품목)

아래의 제한품목의 경우 고객의 동의를 구한 후 한국으로 발송하거나 해당 발송자에게로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아라비안은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반송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하며, 소요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아라비안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가.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냉장보관물품 냉장보관물품,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나.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아라비안이 판단하는 경우
라. - 수출입 금지품목은 취급불가. - 목록통관배제물품은 일반수입신고를 하여야 함.
마. 목록통관 배제대상물품- 의약품- 한약재- 야생동물 관련 제품- 농림축수산물등 검역대상물품- 건강기능식품- 지식재산권 위반 의심물품- 식품류/과자류- 화장품(기능성화장품, 태반함유화장품, 스테로이드제 함유화장품 및 성분미상 등 유해화장품에 한함)- 전자상거래물품 등의 특별통관절차에 관한 고시 제3-3조 제3항에 따라 특별통관대상업체로 지정되지 아니한 전자상거래업체가 수입하는 물품- 통관목록 중 품명/규격/수량/가격 등이 부정확하게 기재된 물품- 그 밖에 법 제226조에 따른 세관장확인대상물품 등 목록통관이 타당 하지 아니하다고 세관장이 인정하는 물품
바.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사. 관세법 제234조(수출입의 금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물품은 수출 또는 수입할 수 없다.

1.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간행물·도화·영화·음반·비디오물·조각물 기타 이에 준하는 물품
2.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3. 화폐·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변조품 또는 모조품

제11조(지급방법)

"아라비안"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계좌이체나. 온라인 무통장 입금다. 쿠폰 및 회사가 정하는 포인트라. 기타 아라비안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아라비안"는 회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배송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아라비안 주소에 도달한 물품이 제10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3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및 보관)

가. 회원이 아라비안에서 상품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아라비안 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나. 아라비안과 회원간의 수입대행계약에 의해 아라비안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 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물품검수의 범위는 셀러 또는 판매처에서 현지지사까지의 배송중 파손유무 및 주문물품과의 동일여부의 검수이며, 물품의 자체하자 및 전문성이 필요하거나 주관적 판단이 개입되어야 하는 부분은 검수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 아라비안은 아라비안 상품의 수입대행을 수행함에 따른 전체 금액을 회원이 결제하기 전에 각각의 거래계약 유형별로 총지불가격, 수입대행가격, 운송료형태로 구분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라. 아라비안에 명기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 쇼핑몰 판매자(이하 판매자) 등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아라비안 물류센터까지 의 현지운송료, 현지세금, 국제운송료, 기타금액, 아라비안의 수입대행 수수료, 국내운송료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마. 아라비안은 상품을 판매하는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 정보(쇼핑몰 명 등)와 아라비안에 명기된 가격의 상세내역에 대하여 회원의 별도 요청이 있을시 이를 E-mail 또는 1:1계시판등을 통해 제공 합니다.

바. 아라비안은 회원이 아라비안에서 수입대행을 의뢰한 상품에 대해서 회원의 대금 결제단위를 기준 으로 포장하여 배송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결제 단위당 복수의 상품의 경우 각 상품의 해외 인터넷쇼핑몰 등 공급자가 다를 경우에는 이를 아라비안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하는 순서대로 배송 할 수 있으며, 의도적으로 관세 등 제세금을 절감하기 위한 조작(분할 재포장 등)은 하지 않습니다.

사. 아라비안의 물품 최대 보관기관은 30일이며, 이후 물품의 손실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자. 30일을 초과하여 보관된 물품은 포기물품으로 간주되며, 이 기간이 경과된 경우 1차 고객에게 통지 후 별다른 요청이나 답변이 없는 경우 별다른 동의 없이 아라비안 해외 사무실에서 임의 처분 또는 폐기처분 하며 이 경우 별도로 정한 보관비와 취소비용, 재판매에 들어간 실비용을 공제한 차액을 회원에게 환급 또는 적립 합니다.

차. 보관비는 대행수수료와 별도로 결재하여야 합니다.

카. 아라비안은 물품 인수후 7일을 초과하는 보관비는 해당물건의 무게및부피에 따라 임의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타. 인수물품의 보관규정은 회원과의 특약에 의해 기간, 비용, 책임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4조(운송 및 통관)

1. 운송 

가. 아라비안은 운송계약대행자로서 아라비안 해외물류센터에서 부터 대한민국 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의 용역을 제공합니다.

나. 아라비안은 현지의 판매처로 부터 현지의 아라비안 물류센터 까지 운송되는 도중 발생하는 파손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상기 '가' 항에서의 아라비안 해외 물류센터에서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까지의 운송구간에서 물품의 파손,분실 등 하자가 발생하였을 때, 보험에 가입한 경우는 보험의 보상내용에 따라 처리되며,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는 해당 배송사에 직접 보상청구를 하여야 합니다.

라.현지에 도착한 경매,구매 물품의 확인시 아라비안은 세세하게 확인하지 않으며 만일 포장이 훼손될 것 같으면 겉에서만 확인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품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그 명시적인 요청 및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과 함께 별도의 검품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 해외배송을 위해 아라비안은 자체 판단에 따라 상품의 원포장의 해체 또는 제거후 박스 또는 비닐포장을 할수 있으며 보다 안전한 포장을 원하는 경우 회원은 그 명시적인 요청과 함께 별도의 포장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2. 통관

가. 아라비안은 개인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수입하는 개인수입통관원칙에 의거, 회원을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업체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나.아라비안과의 계약은 해당 상품의 경매 및 구매에 있어서 송금, 결재, 물품인수, 운송사 선택, 발송의 권한을 아라비안에 위임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아라비안 또는 운송업체가 회원에게 선수납 또는 후수납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해당물품에 대한 낙찰 및 구매계약 후 해외구매와 관련한 결재,물품인수,발송의 서비스를 아라비안으로 부터 제공받게 되며, 회원은 아라비안이 청구하는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라. 아리비안은 해당물품을 구매진행전에 견적서상으로 수수료를 명시하며 그 수수료는 환전,송금,상품결재,수취,포장,발송상담의 단순 대행수수료로 구매,수입 대행과정에서의 어떠한 책임비용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대행과정에서의 어떠한 보장을 원하는 경우 회원은 그 신청과 함께 상호약정 및 별도의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대행수수료는 해당물품 구매를 위한 환전, 송금, 결재, 구매관련 상담 등 일부라도 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전체 상품중 일부상품을 구입하지 못하였더라도 경매 또는 구매대행건 자체를 진행하는 데에 대한 수수료이므로 재고가 없어 미구입상품이 있다하더라도 각각 계산하여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체 진행물품중 1개도 구매하지 못한 경우는 수수료를 환불해드립니다.

마. 아라비안은 특정한 약정이 없는 한 아라비안 명의의 통관을 일체 대행하지 않습니다.

수입대행 및 배송대행은 납세의무자인 주문신청하신 회원님이나 법인명의로 통관됩니다.

바. 통관과정에 발생하는 관세,부가세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사.과세가격이 15만원 이하인 경우만 면세, 15만원이 초과된 경우에는 과세처리 됩니다. 해외공급자가 동일하거나 다른 경우에는 합산하여 과세하며 나눔배송의 경우에는 합산과세처리(사후심사 추가징수 가능)됩니다.

제15조(반품, 환급 등)

가. 아라비안에서 회원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또는 적립 절차를 취합니다.
단, 해외의 구매처에 이미 대금을 지급한 경우 해외의 구매처로부터 대금지급이 반환된 후 3 영업일 이내에 환급 또는 적립 절차를 취합니다.
진행과정이나 판매자와의 진행에 있어 중간과정을 국내외 전화 또는 SMS나 메일로 연락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내드리는 전화, SMS, 메일 미수신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의사결정에 대한 실수에 대해서는 아라비안 에서 책임질수 없으므로 경매나 구매물품을 완전히 수령 하실때까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나.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배송받은 물품의 반품을 원할 경우 아라비안 에서는 반송 서비스는 해 드리지 않고 있으며, 회원님께서 해당 셀러의 배송지로 물품을 직접 발송 하셔야 합니다. 반품이 확정되어 판매자에게서 당사로 환불이 되면 약관규정에 따라 회원님께 환불됩니다..(판매처 반품 및 환불규정에 따라 반품이 불가능한경우 제외)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이 아라비안 또는 해외 판매처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인지 책임관계를 파악하여 아라비안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회원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➂.해외판매자의 기만에 의해 소송이 진행된 경우에 환불을 기다리시게 될 경우, 해당판매자 등으로부터 아라비안 계좌로 보상 금액이 되돌아오기 전에는 고객님께 환불 해드릴 수 없습니다.
회원의 판단하에 구매를 결정하신 판매자 에서 사고가 발생 할 경우 아라비안 에서는 해결을 위해 협력하나 근본적인 책임은 고객님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하며, 아라비안 에서는 책임질수 없습니다.
판매자 선정시 신중을 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 아라비안은 반품접수된 상품반환 또는 상품대금에 대한 환불요청을 받았을경우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아라비안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라.아라비안 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계약의 중도 해지요청( 반품 등)이 있을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반송하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마.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현지 아라비안 사무실에 도착되어 회원이 결재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원 배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중도해지요청에 대해서는 비용일체를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전제조건으로 하여 반송을 대행해줄 수 있습니다.

바.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차액정산)

1. 상품 가격 변경, 관세율표 개정, 세번분류 변경, 전산시스템 오류,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회원이 지불한 금액과 아라비안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에 대해 과부족금액을 회원이 요청할 경우에 한해 아라비안은 회원과 사후정산할 수 있습니다.

2. 차액정산 범위는 원 결제금액의 + - 5% 오차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한해 행해지며, 무통장 입금비용 등차액정산에 소요되는 비용을 아라비안 또는 회원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이루어 집니다.

제17조(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아라비안이 판단하는 때에는 아라비안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아라비안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아라비안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아라비안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3. 아라비안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아라비안은 회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아라비안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보호)

1. 아라비안은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성명
나.필요시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다.주소
라.전화번호
마.희망ID(회원의 경우) 
바.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전자우편주소 및 이동전화번호 

2. 아라비안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회원 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회원의 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마.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계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경우바.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성명 : 
소속 : 
전화번호 :
전자우편주소 :

5. 회원은 언제든지 아라비안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아라비안"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아라비안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아라비안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아라비안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아라비안은 회원에게 아라비안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 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아라비안의 의무)

1. 아라비안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아라비안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아라비안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아라비안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아라비안에 통보하고 아라비안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아라비안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아라비안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아라비안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아라비안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단, 이 경우 아라비안은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아라비안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아라비안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아라비안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아라비안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아라비안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아라비안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1. 아라비안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 면책범위
다음 각호의 경우에 "아라비안"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 회원의 물품이 "아라비안" 현지사무소에 도착하기 전에 발생한 물품의 분실 파손, 배달지연 등으로 인한 손실
나. 회원의 신상명세, 주소 등의 기재 오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실
라.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생긴 손실
마. 회원이 자가 사용 목적이 아닌 국내 판매 등을 위해 수입하는 행위로 인해 법적 규제가 발생한 경우
바. 회원이 낙찰 완료된 시점 또는 구매 완료 후 일방적인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사. 회원의 물품 인수 후 해외 현지사무소 및 기타 당사가 지정한 장소에의 물품 보관 중 천재지변 등으로 발생한 물품의 손실
아. 국제배송중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등의 재해로 인한손해
자. 화물의 고유한 성질에 의해 변질 또는 포장의 불안전으로 인한 손해
차. 국가기관의 압류명령, 징발 등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손해
카. 회원의 물품이 체재기간을 초과하여 보관되었을 경우에 천재지변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하는 물품의 파손 및 손실
타. 물품의 확인은 세세하게 하지 않으며 물품확인과 관련한 피해는 보상되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검품이 필요한 경우 견적신청시 약정과 함께 검품료를 별도로 내셔야 합니다.
파. 이용약관, 이용안내, 질문과답변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거나 이미 별도 게시물, 댓글, 유무선이나 SMS,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알려드린 사항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아라비안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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